주메뉴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top
뉴스레터 E-브로셔 기술아이디어 공인시험
  • HOME
  • 기술연구원소개
  • 인사말

인사말

director’s Message

director’s images

대우건설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기술연구원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혁신기술의 리더

안녕하십니까?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 장승규입니다.

지금까지 건설 산업은 모든 어려움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건설업은 부진한 경제 흐름과 투자 감축, 부동산 규제 정책 등으로 수주는 위축되고 원가는 상승하는 이중고에 직면했습니다. 국내에서는 SOC와 주택건설 수요가 감소하고 있고, 해외에서는 후발개도국들의 성장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안팎으로 받고 있습니다. 건설 분야 R&D도 건설업의 성장과 더불어 기술의 발전을 이루었으나, 기존의 접근방식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에 직면해 있어 새로운 모습의 R&D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건설업의 낮은 생산성을 극복하고 변화된 시장의 흐름 속에서 위기를 기회이자 경쟁력으로 삼을 수 있는 건설 R&D의 새로운 모습은 “디지털 기술의 활용”과 “X&D”로의 변화입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굴은 기술경쟁력 강화와 현장생산성을 높일 뿐 아니라 수주를 창출하는 새로운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적시적소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Agile방식을 활용한 R&D가 필요합니다. 또한, 기존 R&D 방식에서 벗어나 시간과 비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X&D로의 변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1983년 설립된 이래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은 건설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고민해 왔습니다. 또한, 미래사회의 변화를 전망하고 미래에 필요한 회사의 기술을 확보하여 회사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은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기술리더로서 건설기술의 비전을 제시하며 건설 R&D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 장 승 규

news